세종시 2생활권 204번 신설…버스노선 개편

2018-09-05 00:00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
최근 신도심 버스노선개편안을 확정한 세종시가 오는 15일부터 2생활권 순환노선 204번 신설·운행을 시작으로 단계적 개편을 시행한다.

신도심 버스노선개편은 급격한 도시개발과 지속적인 인구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BRT 중심의 버스노선체계를 확립, 대중교통 중심도시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기위해 지난해 7월부터 추진됐다.

시는 '보다 빠르고 편리한 버스노선체계 구축'을 목표로 △BRT 및 광역노선과의 환승편의 향상 △생활권 간 다양한 노선 공급 △배차간격 최소화로 대기시간 단축 등 구체적인 추진전략을 담아 버스노선 개편 기본안을 제시했다.

이후 주민 설명회와 주민의견 수렴 등 양방향 소통을 통해 노선개편안을 도출, 지난 4일 최종 확정했다.

개편안에 따라 신설되는 노선 204번은 2생활권(다정·나성동)에서 정부세종청사, 국립세종도서관을 거쳐 세종예고까지 양방향으로 운행된다.

운행시간은 정부세종청사 남측 정류장 발로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이어 10월 1일부터 10분 간격으로 배차 운행될 예정이다.

이두희 시 교통과장은 "이번 204번 버스 신설은 신도심 노선개편의 시작이다. 또 대중교통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버스노선체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이다. 시민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체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도심 버스노선개편 확정안과 경유 정류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