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22일 서울 양재동 aT유통센터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시상식'에서 우수식품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e-마케팅 페어는 지역우수상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행정자치부와 ㈜이베이코리아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온라인 지역박람회다.

올해 대회에서는 전국 40개 지자체를 포함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관광·축제 사업자 등 총 148개 기관단체이 참여했다.

심사 결과 지역활성화, 우수식품, 해양수산, 관광 등 9개 부문에서 총 20개 기관·단체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는 2014년부터 G마켓 및 옥션을 통해 관광과 체험, 농특산물, 사회적경제 분야의 통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정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오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 활성화 및 생산자 소득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 온 점과 관광과 농·특산물의 연계 홍보로 높은 성과를 낸 점에서 호평을 받으며 우수식품 부문 종합대상 기관에 선정됐다.

설기호 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수상은 도내 우수 축제와 관광상품, 농촌체험 등 관광분야와 지역 농·특산물을 연계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실제 모객 증가 및 매출 향상을 얻어낸 결과”라며 “도내 각 시군과 함께 온라인 홍보를 더욱 확대해 세계 속의 충남을 더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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