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해외취업 설명회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제공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제공

[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 독일 취업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와 독일 취업 준비 등 진로 로드맵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선도국가인 독일에서의 취업을 목표로 2022년 개교부터 방과후학교 독일어반 프로그램, 독일어 집중 캠프 등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설명회에서 강연을 진행한 김혜연 팀장은 독일 직업훈련 전문교육기관인 에커트 슐렌(Eckert Schulen)의 한국 프로젝트 담당으로, 독일의 직업 교육 시스템인 아우스빌둥(Ausbildung) 취업을 위해 학생들이 준비해야 할 내용과 현지에서 파악해야 될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안내했다.

김혜연 팀장은 “독일의 근로 환경과 복지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독일 취업을 위해서는 독일어 습득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독일 취업에 필요한 내용들을 강조하고, Q&A 시간을 이용해 학생들의 궁금증인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관한 취업과 현지 선배들의 이야기, 준비물 등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 주었다.

해외 취업을 담당하는 주성민 교사는 “이번 독일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가 해외 취업에 꿈을 가지고 있는 본교 신입생들의 동기 유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하고, 학부모님들도 자녀들의 독일 취업을 위해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