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공헌 활동

충청투데이는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과 사회공헌 활동
통해 충청민의 행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온기를 배달합니다

충청투데이 전 직원은 2021년 12월 3일 대전 동구 신안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누기’를 진행했습니다.

연탄 나누기는 충청투데이가 대전연탄은행에 연탄 2100장을 기증하고 대전본사 임직원이 직접 나서 신안동 소재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보탰습니다. 충청투데이는 코로나19로 온정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에서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에게 온기와 희망을 주고 지역의 기부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연탄 나눔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희망을 나눕니다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 충청투데이는 정기적으로 사랑의 열매에 나눔을 손길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충청투데이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부 사업에 대한 언론 홍보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 문화를 알리는 데 동참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본사 임원 등이 ‘나눔리더’ 회원으로 단체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충청투데이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1억원이 넘는 기부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간부급 직원(부국장 이상) 전원이 급여의 10%를 코로나19 성금으로 기부하는 등 급여나누기에 선제적으로 참여해 지역 내 급여기부 확산을 이끌었습니다.

사랑을 버무립니다

아줌마대축제는 충청민과 함께하는 충청투데이 대표 행사이자 나눔 실천 사업입니다.
2003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아줌마대축제에서는 개막과 함께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가 펼쳐집니다.
김치 나눔 행사에는 충청투데이 임직원은 물론 자원봉사단체, 기관 단체장들이 함께 참여하며, 참석자 모두 두 팔을 걷고 이웃을 위한 따뜻한 사랑을 버무립니다.
매년 행사 당일 담근 김치 2500㎏는 노인과 보육시설 등 소외계층 350여가구에 정성스럽게 전달됩니다.

아이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누구나 꿈을 꾸지만 그 꿈에 도전하기 쉽지 않은 이들도 있습니다.
충청투데이는 지역 아이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자신의 끼를 맘껏 찾을 수 있도록 ‘숨은보석찾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캠페인은 지역 소외계층 아이들이 차별 없는 교육 기회를 제공받고 꿈 앞에 놓인 장애물을 수월히 넘을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유토개발, 충청투데이가 함께 힘을 모아 마련했습니다.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관련 학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자들은 매달 장학금을 지원받습니다.
단순 장학금 지원에서 그치지 않고 학습유형 검사와 진로탐색 검사 등을 통해 아이들이 각자의 목표를 구체화하고 도달할 수 있도록 진로와 학습 관련 코칭 교육을 함께 진행합니다.

과학영재 양성에 디딤돌을 놓습니다

충청투데이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과학영재 발굴과 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0000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한화-KAIST와 함께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지역 우수학생을 선발해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합니다.
한화그룹,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전시교육청, 충청투데이가 함께 진행하며, 과학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식으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KAIST 학생들이 직접 멘토 형식으로 참여해 4~5명의 학생을 전담하면서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이 아닌 서로 주고받는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하단영역